터널구간, 교량, 소음 민원 발생지역 등의 콘크리트 포장도로면의 미세조직 형성을 위한 1次 그라인딩을 시공한 후 2次로 종방향 그루빙을 시공하고, 3次로 표면강화제인 SR-1000제를 살포하는 공법으로 자연환경과 제설제 등 으로부터 절삭면의 손상을 보호하여 기존 NGCS공법보다 공용수명이 길며, 소음저감, 평탄성 개선, 미끄럼저항력 증대 등 고기능성의 포장 표면처리 공법
실외소음 차량속도에 따라 1.5~7.5dB(A)의 소음감소효과
[실외소음]
[실내소음]
NGCS 시공후 0.88m/km 평탄성 확보
기존 콘크리트 평탄성지수(IRI) 0.65m/km 향상
[시공전후 IRI 측정값]
미끄럼마찰 시험(ASTM E 501]
미끄럼저항지수(SN) 52.7 확보로 미끄럼기준 상회
[마찰력 저항 측정값]